해외여행/유럽 / / 2022. 12. 7. 15:14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 투어 다녀오기!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 투어 다녀오기!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의 축제와 같은 일 년에 딱 한번 있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럽의 크리스마스를 보신적 있으실까요?

애니메이션 및 영화, 수많은 사진들 그리고 유럽의 겨울여행에서 한 번쯤은 직간접적으로 느껴보셨을 유럽의 크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의 축제의 원조라고도 불릴 만큼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투어를 다닐 정도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11월부터 거리를 크리스마스로 장식을 하고, 정말 아름답고 화려하게 크리스마스 마켓들이 열린답니다.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야경 맛집, 영국 런던(London) 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런던의 크리스마스 마켓투어의 중심은 바로 야경입니다.

아름다운 런던아이를 중심으로 세인트폴 성당, 밀레니엄 브리지,타워 브리지,빅벤 등 당일치기로도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과 아름다운 야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이 런던입니다. 런던 시내에서 런던아이 근처 템즈강변을 끼고 있는 테이트 모던 쪽에 유럽의 오래된 펍에서 혹은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와인도 마시면서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도 즐길 수 있으며, 명품 쇼핑의 거리로 유명한 리젠트 스트리트에서 즐비하게 늘어져 있는 화려한 크리스마스의 거리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Vienna) 의 크리스마스 마켓!

오스트리아 비엔나 크리스마스 마켓 2022년 최고의 유럽 4위에 랭킹 될 만큼 유명하면서도 예쁜 장소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나 비엔나의 경우에는 크고 작은 크리스마스 마켓이 곳곳에 열리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많은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로도 유명합니다. 마켓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품들 그리고 지역 특산물! 먹거리들도 구매하실 수 있으십니다.

특별히 가장 유명하기로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하는 오스트리아 빈 시청 앞의 마켓입니다. 이 마켓은 70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마켓입니다.

이곳에서 지갑이 열리 않고 구경만 하는 것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빈 시청 앞에 숙소를 잡게 되면 빈 시청 앞의 아이스링크, 시청 근처의 국회의사당, 자연사 박물관, 부르크 극장 등 시내 주요 명소들의 접근성이 좋아서 마켓들을 둘러보며 관광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가장 오래된 크리스마스의 마켓,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Strasbourg)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는 파리에서부터 기차로 2시간 거리에 있으며, 크리스마스의 수도라고 일컬어질 만큼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 수상을 두 번이나 하고,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크리스마스 마켓이 이곳에 있습니다. Christkindelsmarik 은 무려 1570년도에 처음 생긴 크리스마스 마켓입니다.

스트라스부르는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되는 전나무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는 만큼, 클레베르 광장 중앙에 30m 높이의 커다란 트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거리 곳곳의 크리스마스 장식들과 300개가 넘는 크고 작은 마켓의 상점, 다양한 문화와 음악 등은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의 자랑입니다.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Zagreb)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 최고의 1위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입니다.

유럽의 관광 사이트에서 유럽 관광객 설문 조사한 결과, 수많은 유럽 국가 도시들 중에서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가 1위를 하였다고 합니다.

 

자그레브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도시 전체를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장식했다고 할 만큼 골목골목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가득합니다. 매일매일 이뤄지는 공연과 이벤트들도 가득하며 아이들이 모여 공연을 하는 곳도 있어서 남녀노소 크리스마스를 크리스마스답게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특히 꼭 가봐야 할 곳은 옐라치치 광장에 열린 크리스마스 마켓입니다.,

이곳에서는 큰 동상과 분수대가 있는데, 분수대에는 크리스마스 전까지 네 번의 주일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분수대를 크리스마스 리스로 장식하여 4번의 주일마다 하나씩 촛불이 들어오며, 19세기의 건축물들과 함께 어우러진 멋있는 크리스마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아트 파빌리온 뒤에 자리한 아이스링크입니다.

화사한 조명들과 함께 아이스링크에 반사된 조명들이 두배로 아름답게 느껴지고 겨울 그대로의 멋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세 번째로는 즈린예바츠 공원쪽의 크리스마스 마켓입니다.

이곳에서는 화려한 장식과 조명들보다 소소한 기념품을 판매하며 즈린예바츠 공원 중앙에 자리한 1891년에 지어진 파빌리온에서는 매일 밤 각종 연주 및 밴드, 클래식 공연들이 열리기도 합니다.

 

위에 소개된 곳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제외하고도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아름답고 로맨틱하고 축제와 같은 곳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프랑스 콜마르(Colmar), 독일 아헨(Aachen), 드레스덴(Dresden), 체코의 프라하 (Prague), 헝가리 부다페스트 (Budapest), 벨기에 브뤼셀 (Brussels)등이 있습니다. 인아웃 계획 잘 세우셔서 멋진 크리스마스를 보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