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아시아 / / 2023. 1. 10. 15:00

태국 골프여행 명문골프장 추천

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 & 골프 투어

최근 들어 해외골프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중장년층이 이용했지만 이제는 젊은 층까지 가세하여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았고,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동남아 지역에서는 필리핀 세부 정도가 인기였지만 지금은 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 등 다양한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의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골퍼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곳은 단연 태국입니다.

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 (출처 : www.golftripz.com)

태국이 인기가 가장 높은 이유는?

바로 저렴한 물가아름다운 자연환경 그리고 편리한 교통편 덕분에

매년 수십만 명의 관광객과 골퍼들이 태국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겨울 시즌 평균 기온이 25°C 내외로 라운딩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말골퍼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로망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워낙 인기가 높다 보니 항공권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에 맞춰 가려면 요즘에는 최소 6개월 전부터는 준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패키지상품을 이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자유여행을 계획한다면 비행기 티켓 예약 다음으로 숙소 선정이 중요한데 평점 및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 선정 시 혜택을 잘 보면, 무제한 골프 투어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시내 접근성이 좋은 4성급 리조트로는 반얀트리 푸껫, 쉐라톤 그랜드 스쿰빗, 홀리데이 인 파타야 등이 있으며 가성비 높은 실속형으로는 센터라 그랜드 미라지 비치 리조트 앤 스파, 이스틴 그랜드 사톤 등이 있습니다.

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 (출처 : www.golftripz.com)
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 (출처 : www.golftripz.com)

 

태국 골프여행, 지역별 추천 명문 골프장

1. 파타야 골프투어 BEST 3 

일 년 내내 높은 기온을 자랑하는 태국 파타야는 습도가 높은 편이지만, 해안성 시원한 바람과 산에 둘러싸여 있는 골프장들은 골프를 치기에 매우 쾌적한 환경입니다. 

5월~10월까지는 비가 많이 내리는 동남아 스콜성을 보이고 있지만, 건기시즌은 11월~2월까지는 방콕 골프 여행 및 파타야 골프 투어 하기에는 매우 적합한 선선한 날씨입니다.

 

  • 시암 컨트리클럽 
    : 시암 컨트리클럽은 4가지 코스가 있는데, 4가지 코스 중에서 '올드'코스는 LPGA 타일랜드 대회가 열리는 세계의 모든 골퍼들이 인정한 명문 구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가격대는 비싼 곳이지만, 이곳을 빼놓고는 파타야 골프 투어를 했다고 말할 수 없답니다. 세계인들이 인정하는 만큼 잔디의 컨디션, 부대시설 등 라운딩 하기 정말 좋은 환경과 더불어 곳곳에 꽃과 나무가 있어서 여행과 힐링을 즐기며 라운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시암 컨트리클럽의 경우에는 카트 진입이 불가해서 좀 더 걸어야 할 수 있습니다 )
  • 치찬 컨트리클럽
    : 치찬 컨트리클럽의 가장 큰 매력은 모든 홀에서 푸카우치찬 황금 절병 사원을 볼 수 있는 매력입니다. 
     황금 절벽 사원은 파타야에서도 관광 필수코스로 꼽힐 만큼 명소입니다. 커다란 바위산을 깎아 만든 곳이기 때문에 
     라운딩 하는 내내 이 명소를 각 다른 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것은 정말 너무 멋진 일입니다. 
     쉽지 않은 코스들이 있지만 전망이 멋있고 최근에 오픈해서 부대시설도 깔끔한 곳입니다.
  • 그린우드 컨트리클럽
    : 그린우드 컨트리클럽은 1993년에 부블 플레이스 컨트리클럽으로 처음 개장하였지만 2006년에 골프장 명칭이 변경이 되고, 태국 내 중상급 골프장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그린우드 컨트리클럽으로 바뀌면서 페어웨이 잔디 관리가 잘 되어있고, 특히 국내 골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골프장으로 역사 깊은 명문 골프장이 되었습니다.
    그린우드 컨트리클럽은 벙커들의 모래가 하얀 모래이며, 가성비가 뛰어난 골프장으로 손꼽힐 만큼 유명합니다.
    홀의 크기가 크진 않지만 중간정도의 크기로 잘 조성이 되어있어서 편안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변으로 수려한 열대목과 야자수들이 펼쳐져 있어서 라운딩 중에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 _ 시암CC, 치찬CC, 그린우드 CC

파타야는 이 외에도 Best 3을 꼽기 어려울 만큼 명문 골프장들이 많이 있습니다. 람차방 CC, 파타비아 CC, 트레져힐 CC, 부라파 CC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편안하고 즐거운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골프장들이 정말 많은 도시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매우 높은 골프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2. 방콕 골프투어 BEST 3

방콕 역시 건기인 11월~2월 사이 적절한 온도와 습도로 라운딩 하기에 적절한 날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콕의 경우에는 도심과도 가깝고 대부분의 골프장이 공항과 1시간 내외로 가까워서 골프 투어시 라운딩하지 않을 때에도 볼거리도 많고 접근성이 좋아 편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파인허스트 컨트리클럽
    : 파인허스트 컨트리클럽은 공항으로부터 1시간 거리에 있는 도심지에 위치한 곳입니다. 각각 전략적으로 다른 스타일이 필요하기도 하고, 상중하 코스로 각 9홀씩 배치되어서 3개가 있는 곳입니다. 
    넓은 페어웨이 잔디와 굴곳이 없이 평평한 그린이기 때문에 중상급자들의 경우 쉬운 코스에서는 안정적으로 플레이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국제 대회가 개최되기도 할 만큼 방콕의 대표적인 골프장으로 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파인허스트 CC의 골프텔에서 숙박을 하면 좀 더 골프 라운딩 하기가 편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골프텔에도 5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수영장, 헬스장 등이 모두 마련되어 있습니다.

  • 카스카타 컨트리클럽
    : 카스카타 컨트리클럽의 경우에는 개방된 페어웨이를 통합하여 스코틀랜드 링크 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잔디의 컨디션은 항상 훌륭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방콕 최고의 그린이 있는 흥미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개방된 페어웨이인 만큼 나무나 주변 경관이 적어 바람을 잘 계산해서 샷을 날려야 하기도 합니다.

  • 서밋 윈드밀 컨트리클럽
    : 서밋 윈드밀 컨트리클럽은 공항에서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을 만큼 매우 가까워서 일정 첫날 마지막날 들러 라운딩 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 윈드밀 컨트리클럽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시설 대부분이 매우 깔끔하게 잘 관리가 되어 국내 골퍼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윈드밀처럼 카트가 페어웨이 진입이 어렵다 보니 많이 걷게 되는 골프장들이 있는데 윈드밀 컨트리클럽은 홀과 홀 사이가 가까운 편이라 많이 걷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 윈드밀 컨트리클럽의 가장 큰 매력은 레이크뷰 홀들이 너무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 _ 파인허스트CC, 카스카타 CC, 서밋 윈드밀 CC

3. 치앙마이 골프투어 BEST3

치앙마이는 태국 골프 여행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파타야와 거의 견줄 만큼 국내 골퍼들에게 인기 높은 투어 명소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치앙마이는 휴양 골프 투어로 인기기 있을 만큼 치앙마이는 날씨도 시원하고 휴식을 즐기면서 라운딩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골프명소로 유명합니다.

  • 알파인 컨트리클럽
    : 알파인 컨트리클럽은 공항에서 40분 정도 거리로 가깝고 27홀 규모의 골프장입니다. 
    무엇보다 알파인 컨트리클럽은 골프다이제스트 선전 태국 5대 골프 코스로 아시아 골프 선정 최고의 코스 1위에 선정될 만큼 명문 골프장입니다. 페어웨이 그린 상태는 항상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며, 태국의 보편적인 평지 코스와는 다른 코스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서 보다 좀 더 매력적인 코스입니다.

  • 가싼레가시 컨트리클럽
    : 가싼레가시 컨트리클럽은 18홀로 구성되어 있는데, 태국 북부에서 가장 큰 골프장으로 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평화로운 멋진 전망을 갖추고 있고, 서로 다른 매력적인 3개의 코스의 18홀로 구성이 되어있는 곳입니다.
    가싼레가시 컨트리클럽은 해발 300m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연평균 온도가 26도로 덥지 않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 아티타야 컨트리클럽
    : 아티타야 컨트리클럽은 골드 코스, 캐넌코스, 무궁화 코스로 나뉘어 있는데, 각 코스마다 각각의 특성이 있어서 골퍼들의 치밀한 전력을 필요로 하며 도전을 즐기는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챔피언쉽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골프장으로, 여러 코스와 더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플레이할 수 있는 톱클래스의 골프장으로 유명합니다. 산악지형의 코스로 설계되어있어서 흥미로운 라운딩이 가능하며, 지리적 영향으로 인해 보다 선선한 날씨 속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산악지형 코스라고 하지만 페어웨이에 카트 진입이 가능해서 빠르게 진행이 되고 편안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태국 골프여행
태국 골프여행_ 알파인 CC, 가싼레가시 CC, 아티타야 CC

이렇게 태국 골프 여행이 국내 골퍼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지역별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명문 골프장들이 많으며, 가성비 좋고, 시설들도 휴양하며 힐링하며 관광까지 즐기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부부, 커플, 연인, 가족 단위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추운 겨울철 국내에서 즐기기 어려운 국내 골프장 투어를 선선한 적정 온도로 마음껏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태국 골프여행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골프장 근처의 숙박들도 4성급, 5성급 호텔 및 리조트를 골라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골프 패키지 투어 상품들도 많이 증가하고 있어서 서둘러 알아보셔도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